티스토리 뷰

중국 하드웨어 제조업체 화웨이(Huawei)가 스마트폰에 장착할 수 있는 360도 VR 카메라 모듈을 선보였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5K 사진과 2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화웨이의 360도 VR 카메라는 1,300만 화소, 210도의 광시야각 렌즈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화웨이 360도 VR 카메라 (출처 : Huawei)



두 개의 렌즈가 각각 전면과 후면을 촬영한 후 360도 VR 이미지와 영상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의 경우 5K 화질, 동영상의 경우 2K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다. 


촬영한 360도 사진과 동영상은 손쉽게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로 전송할 수 있다.




화웨이의 360도 VR 카메라는 4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파노라마, 어안렌즈, 소행성, VR 모드가 제공되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GIF 파일을 만들거나 가상 현실 영상 촬영, 생방송 등이 모두 가능하다.


이 제품은 별도의 완제품은 아니고 스마트폰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카메라 모듈 제품이다. 스마트폰에 연결을 하면 Plug&Play로 360도 VR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고 촬영 결과를 간편하게 소셜 미디어로 공유할 수도 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은 VR 헤드셋 등을 이용할 수 있게 표준화된 포맷으로 저장된다. 



화웨이 메이트(Huawei Mate) 시리즈와 화웨이 P 시리즈,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물론 USB Type-C 포트를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6.0 버전 이상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호환된다. 


제품의 가격은 599위안(약 10만 1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Source

- Huawei EnVizion 360 Camera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