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전자가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LG CLOi SuitBot)'을 공개했다. 영화 아이언맨이나 엣지오브투모로우 같은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수트처럼 사람의 능력을 극대화시켜주는 웨어러블 로봇이다. 



LG 전자의 입는 로봇, 웨어러블 로봇 클로이(CLOi) (춡처 : LG)


LG전자는 오는 8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박람회 IFA2018에서 웨어러블 로봇인  'LG 클로이 수트봇(LG CLOi SuitBot)'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웨어러블 로봇을 통해 착용자의 하체를 지지하고, 제조업 및 건설업에서 착용자의 근력을 향상시켜 효율적인 업무를 돕게 된다. 


산업 현장 뿐 아니라 하반신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움직임을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기존 웨어러블 로봇의 부자연스럽고 불편한 착용감을 개선한 이번 제품은 전용 거치대를 이용해 간단하게 제품을 착용하거나 벗을 수 있다. 착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 데이터를 분석해 위험을 예측하고 피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그래서 입는 로봇이라는 이름이 붙었나보다. 


LG 전자는 지난해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인 '에스지로보틱스' 지분을 투자하고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LG 전자는 이런 투자를 통해 로봇 산업을 미래 먹거리로 만들고자 한다. 


로봇개발업체 '로보티즈', 로봇 감성인식 분야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인 '아크릴', 산업용 로봇제조업체 '로보스타', 미 로봇개발업체인 '보사노바로보틱스' 등에 투자를 하며 다양한 외부 협력을 늘려가고 있다. 



LG 전자의 입는 로봇, 웨어러블 로봇 클로이(CLOi) (춡처 : LG)



LG 전자의 로봇 제품군은 안내로봇, 청소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서빙 로봇, 쇼핑 카트 로봇, 포터 로봇에 이어 8번째 웨어러블 로봇까지 늘어났다. 


LG전자는 클로이(CLOi)라는로봇 통합 브랜드를 만들었다. CLever, CLear, CLose와 Operating Intelligent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로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라는 관점으로 가정용 로봇에서부터 산업용 로봇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내놓을 예정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